Home > 단체소개 > 사업소개

사업소개

1. 교육지원사업

- 바른몸관리지도사 자격증

이미지명

다가온 장수시대에 건강하지 않은 장수는 의미가 없으며, 오히려 심각한 사회와 가족의 문제를 야기하게 됩니다. 2017년 치매인구수 72만명, 오는 2050년이 되면 치매인구수는 271만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치매는 30년 이상의 기간을 두고 서서히 진행되는 질병으로 미리미리 본인과 가족이 관리하여야 하는 질병이며, 사회적 비용도 엄청나게 들기 때문에 예방관리가 절실한 실정입니다.
또한 당뇨, 고혈압,비만 등의 생활습관병과 암, 중풍 등은 본인이 스스로 관리해야 하는 질병으로 건강한 체형을 관리한다면 미리 예방관리할 수 있는 질병으로, 자병자치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바른몸관리지도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2. 사업실무지원

-셀프힐링 전문 컨설턴트

UN생물다양성한국협회는 2013년 5월 7일에 국회에 등록된 사단법인으로 김영호 전 산자부장관이 초대이사장으로 유엔 생물다양성의 보전과 지속가능한 이용을 위한 생물다양성협약에 기초하여 시작되었습니다.

UN자연헌장에 명시된 생명의 존엄성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제 2대 이유미 이사장을 중심으로 생명존중, 생명사랑, 생명지킴이를 활동 모토로 하여 '생명지킴이 봉사단'을 만들었으며, 동물실험에 반대하고, 사악하게 사용되는 장기이식에도 반대하면서 자신의 질병은 미리미리 예방하고, 스스로 고쳐야 한다는 셀프 힐링 마인드로 새로운 사회건강운동을 시작하면서 바른몸관리지도사 교육과정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3. 생명지킴이운동

- 생명지킴이 봉사단 운영

UN산하기관인 UN생물다양성한국협회는 생명존중 건강한 체형에 건강한 육체와 정신이 깃든다는 믿음으로 셀프힐링운동을 전국적으로 확산시키고, 동물과 식물, 미생물도 더불어 상생하는 세상을 만들어 인간도 함께 잘 사는 세상을 만들고자 생명존중,생명사랑, 생명지킴이운동을 주도합니다. 40여개 생명존중단체들이 연대한 생명연대의 핵심멤버로 생명운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4. 사회공익사업

- 비영리 사단법인 운영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말이 아닌 실천이 중요합니다.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는 서로 협력하여 생존하는 상생의 존재들입니다. 식물복지, 동물복지가 없이는 인간의 진정한 복지는 이뤄질 수 없으며, 건강한 체형을 기초로 하는 사회봉사활동과 건강한 먹거리운동, 환경지킴이운동 등 건강하고 행복하고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하여 다양한 공익사업을 실천합니다.

5. 청소년,노년층 지원

-치매,아토피 제로운동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과 병들고 힘없는 노년층 모두를 위한 생명지킴이 지원활동을 실시합니다. 청소년들을 위한 아토피 제로운동, 노년층을 위한 치매 제로운동이 그 것입니다. 건강한 노후는 노년층뿐 아니라 미래의 기둥인 청소년들에게도 사회적 부담을 덜어주는 일입니다. 또한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야만 청소년들에게도 희망이 될 것입니다. 건강장수시대의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소외층 봉사활동 소외층 봉사활동
사회공익사업 사회공익사업
바른 먹거리운동 바른 먹거리운동
셀프힐링 국민운동 셀프힐링 국민운동